디지털콘텐츠 No.1 (주)아사달 게임
내정보 도메인 호스팅 디자인몰 솔루션몰 홈페이지몰 홈페이지몰 전자책 디자인센터 게임 고객지원
로그인 회원가입 도메인 정보조회
성인게임 게임검색
회원로그인
아이디
암호
회원가입 암호분실
• 게임기게임
• 오락실게임
• 고전게임
• 휴대용게임
• 초등학생 게시판
• 중학생 게시판
• 고등학생 게시판
• 대학생/재수생 모임
• 졸업생/직장인 모임


HOME > 게임 > 커뮤니티 > 게인 소감/비기게시판
LIST DETAIL VOTE MODIFY DELETE WRITE REPLY 
제목: [MD]신창세기 라그나 센티 공략집
글쓴이:손주영 날짜: 2004.08.03. 09:29:30 조회:6269 추천:0 글쓴이IP: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 쓴이 : 이 동 운 94.7.9-
현지 발매일 : 94/6/17
장르 : 액션 롤플레잉 용량 16M
제작사 : 세가 (가우) 게임저장가능

몬스터월드 시리즈와 랜드스토커등으로 대표되던 메가 드라이브의 액션 롤플레잉 게
임에 새롭게 가세한 라그나센티! 이미 발매된지는 조금 지난 게임이지만 아름다운 그
래픽, 감미로운 사운드, 트리니티 시스템으로 무장하여 유저들에게 사랑은 받은 작품
이다. 특히 액스랜저에서 좋은 그래픽을 선사했던 가우가 제작한 것으로 그래픽에 있
어서는 아주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그럼 미력하나마 메뉴얼을 써 볼까 한다.


라그나센티의 세계

'빛이 있으라'는 신의 말에 의해 어둠으로 가득차 있던 세계는 빛으로 충만하게 되었
다. 어둠속에서 지상의 왕자로 군림하던 몬스터들은 적응력이 없어 대부분이 사라지게
되었다. 세상은 풀과 새로운 생물들이 점유하게 되고 영원할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빛에 의해 쫓겨난 몬스터들은 긴 세월동안 빛에 적응하기 시작했고, 이들은 조금씩 인
간의 영역을 침공하고 있었다.
이에 국가의 미래를 생각한 왕은 몬스터들과 싸우고, 나라를 지킬 전사들을 육성하기
위해 '라프레시아 훈련소'를 건설하고, 남자는 14세가 되는 날부터 검을 가지고 다니
는 것을 의무적으로 했다. 우리의 주인공은 그런 시대에서 막 14세의 생일을 맞게 되
는데...

아기자기한 게임의 특성

여러가지 재미있는 요소가 가득하지만 대표적인 것을 들자면, 으흠...

첫째로, 주인공의 동작 연출이 섬세하다. 기본적으로 8방향으로의 액션이 가능하고,
점프, 물건집기, 밀기, 심지어는 변기에 빠지기도 하는 세심한 연출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재미있는 상황이 마련되어 있어, 보는 것 만으로도 즐거울 것이다.

둘째로, 트리니티(삼위일체) 시스템이다. 이것은 모험 도중에 만나게 되는 동물들의
능력과 관계가 깊다. 2마리의 동물이 동행할 수 있는데, 그 동물들의 능력은 각각 틀
리며 서로 다른 능력을 조합해서 새로운 능력을 발휘할 수도 있다. 자세한 것은 뒷부
분의 표를 참고하기 바란다.

세째로, 퍼즐적인 요소가 강하다는 것이다. 이말은 어떻게 해석하면 유저의 지능(?)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말이다. 그러나 조금만 생각하면(동물들의 힘을 이용하는 것
이 중요) 해결이 가능하니 겁먹지는 말도록...

조작방법

+--------+-------------------------------------------------------------------+
| 방향키 |1.주인공의 이동(점프중에도 방향을 바꿀 수 있다) |
| |2.움직이는 돌을 밀거나, 보물상자를 연다 |
+--------+-------------------------------------------------------------------+
| A버튼 |1.검을 휘두른다 |
| |2.검을 날린다 : 일정시간 동안 A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검이 빛나는데, |
| | 이 때 버튼에서 손을 떼면 된다 |
| |3.대화를 한다 |
| |4.표지판을 읽는다 |
| |5.물건을 들거나 내려 놓는다(물건을 들고 있는 중에도 점프가 가능) |
+--------+-------------------------------------------------------------------+
| B버튼 | 점프를 한다('점프하는 용기'를 배우기 전에는 불가능) |
+--------+-------------------------------------------------------------------+
| C버튼 |1.선택되어 있는 동물로 앞을 방어한다(방어가 가능한 동물만 되며, 그 |
| | 다지 큰 효과는 없다) |
| |2.방어가 되지 않는 동물의 힘을 사용한다 |
| |* 1,2번이 동시에 될 수도 있다 |
+--------+-------------------------------------------------------------------+

화면보기

* 게임을 시작할 때 *
사4>
1.처음 시작하면 게임을 기록할 데이타 화일을 선택해야 한다. 선택을 했으면 주인공
의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꺽어진 모양의 화살표를 선택하면 영어로도 입
력할 수 있다. 입력하는 문자는 5자까지이며, 입력을 하지 않고 OK를 선택하면 '코로
나(コロナ)'라는 이름으로 시작한다.
2.기록한 게임을 이어서 할 때는, 원하는 데이타 화일을 선택하면 된다. 화면 위쪽에
있는 메뉴를 이용해서 화일을 지우거나(けす), 복사를 할 수 있다(うつす).

* 일반 화면 *
주인공의 생명력, 적의 생명력, 소지한 돈이 표시된다.

* 선택화면 *
+---+----------+-----+
| 1 | 2 | 4 |
+---+----------+-----+
| | 4 |
| 3 +-----+
| | 5 |
+--------------+-----+
| 6 | 7 |
+--------------+-----+

①게임을 기록한다
②A또는 B에 선택된 동물을 취소한다
③현재 선택이 되어 있지 않은 동료 동물들
④선택된 동물 표시
⑤선택된 동물들의 능력을 조합한 효과 설명
⑥커서가 위치한 곳의 설명
⑦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표시

* 지도화면 *
주인공이 들어갈 지역을 선택한다. 통과한 지역은 반대측에 출구가 생기며 그냥 지나
갈 수도 있다
+---------------------------------+
| |
| +---- 5 ---------+ |
| | 6 |
| 4 | | |
| +--+--+ | |
| | +---11----- 7 |
| | +--2-+ +---- 8 |
| | | | | |
| | | | 1 | |
| 3 | | | ++ |
| +--+ +----+ 9 |
| 10---------------+ |
+---------------------------------+



1:소레이유 마을 2:라프레시아 훈련소 3:다리아 계곡 4:아네모네 해안
5:화산지대 6:아이리스 마을 7:카메리아 사막 8:바벨탑
9:후리지아 성 10:루드 신전 11:마지막 호수

등장인물 및 아이템

코로나 - 14세를 맞이한 명랑한 소년으로 이 게임의 주인공. 아버지는 용감한 용자였
으나 코로나가 태어났을 때는 이미 돌아가신 후 였다. 어머니, 사랑스러운 개(포치)와
살고 있다. 이름을 바꿔서 진행할 수도 있다(여기서는 필자의 'LDW'라는 이름을 사용
하였음).

아리스 - 주인공의 여자친구. 전사를 동향하고 있었으나 싸움에는 죽음이 동반될 수
도 있다는 것을 깨닫고 교회에서 기도를 하고 있다.

플 - 주인공의 친구로서 검을 지닌 용자이다. 훈련소에서 주인공에게 용자가 지녀야
할 태도를 말해준다. 하지만 플 스스로가 용자로서 떳떳할까? 흐흐...

아몬 - 왕으로 부터 성스러운 검을 받고 몬스터들과 싸우기 위해 길을 떠나는 용자.
주인공보다 먼저 여행길에 오르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바보같은 느낌이...

점술사 - 광장에 있는 '쪽집게 점술'의 점술사. 정체는 알 수 없지만, 그 힘은 점술
의 영역을 벗어나 인간의 미래를 바꿀 수 있을 정도이다.

마법사 크린 - '매직로즈'에서 수행중인 마법사. 슬라임과 친하지만 검을 가진 용자
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
| |풀을 자르거나 상자| 돈 | 30마린 정도가 | 빨간 |생명력을 한 칸 |
| 동전 | 또는 적을 헤치우 | |들어있다 | |회복한다. 풀을 |
| |면 얻을 수 있다.단|보따리 | | 사과 |자르거나 상자에 |
| |위는 마린(マリン) | | | |서 얻을 수 있다 |
+-------+------------------+-------+----------------+-------+----------------+
| 황금 | 생명력 칸을 늘려 | 보물 |당연히 좋은 것 | |훈련소 초급 코스|
| |준다. 생명력도 회 | |이 들어있는 상자|동메달 | 끝부분에 있는 |
| 사과 |복이 되므로 반드시| 상자 | | |상자 속에 있다 |
| | 얻도록 한다 | | | | |
+-------+------------------+-------+----------------+-------+----------------+
| |훈련소 중급 코스 | |훈련소 고급 코스| |과거의 세계를 오|
|은메달 |끝부분에 있는 상자|금메달 | 끝부분에 있는 | 신발 |갈 수 있는 신발.|
| | 속에 있다 | |상자 속에 있다 | |아이리스 마을에 |
| | | | | |서 얻을 수 있다 |
+-------+------------------+-------+----------------+-------+----------------+
| |성장이 빠른 거대식|눈뜸의 |잠들어 있는 자를| |다리아 계곡에서 |
| 씨앗 |물의 씨앗. 잘 이용| | 깨울수 있는 위 | 뿔 |얻을 수 있는 정 |
| |하면 하늘로 올라갈|가 루 |력이 있다 | |체불명의 뿔 |
| | 수 있다 | | | | |
+-------+------------------+-------+----------------+-------+----------------+
| |메달을 전부 모으면|
| 성검 | 왕으로 부터 받을 |
| |수 있다 |
| | |
+-------+------------------+

용자로서의 모험을 떠나다

14세가 되는 날

'자, 생일 축하 파티를 시작해요!' 생일을 축하하려고 친구들과 어머니가 파티를 준
비한 것이다. 아버지의 검과 방패를 선물로 받은 후 친구들에게 말을 걸어보자. 대화
를 나누고 칼을 휘둘러본 후 잠시 기다리면 이상한 소리가 날 것이다. 아리스가 말하
기를 오늘은 아몬이 왕으로부터 용자로서의 인정을 받고 몬스터들과 싸우기 위해 모험
을 떠나는 날이라고 한다. 다들 구경하러 나가고 난 후 어머니에게 말을 하면, 왕께
14세가 되었음을 보고하라고 한다.
그 전에 꼬마가 말하기를,'나도 검을 가지고 싶어! 으...14세까지 기다릴 수 없어!'

집밖으로 나오면 파스텔로 그린 듯한 이쁘장한 그래픽이 펼쳐지고 구름도 흘러간다.
또한 마을에는 동물이 있고 서쪽에는 광장으로 이어진다.

성으로 가다 보면 친구들이 줄서서 아몬이 지나가기를 기다리고 있다. 성안으로 들어
가면 아몬이 왕으로부터 성스러운 검을 수여받고 모험을 떠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왕
에게 말을 걸어보자.

왕:오, LDW구나. 벌써 14세가 되었나? 너의 아버지도 용감한 용자였지. 그 검으로 몇
번씩이나 이마을을...음, 옛 예기는 그만두고, 훈련소에 연락을 해 놓을 테니 검을 가
지고 수련을 하도록해라.

대화를 마친 후 성과 마을을 둘러보자. 성의 감옥에 가면 변기가 보이는데...한 번
근처에 가보면 재미난 장면이...마을을 빠져나가 라프레시아 훈련소로 향한다.

라프레시아 훈련소

훈련소에 도착하면 왕으로 부터 연락을 받았다며 문지기 같은 사람이 비켜준다. 바로
앞에 집이 있는데, 그 곳에는 검술의 명인이 있다. 말을 걸어보면 검술을 가르쳐 줄테
니 20마린을 내라고 한다. 음냐...지금은 돈이 없지만 이 기술은 반드시 배워야 하므
로 훈련소 초급코스를 진행하며 돈을 모으자. (참고로 훈련소에는 3가지 코스가 있는
데 지금 가능한 것은 초급코스이다. 중급과 고급은 점프가 되야 진행할 수 있다. 그리
고 각 코스의 끝 부분에는 상자가 있는데, 그 안에는 코스를 마쳤다는 증거로 메달이
들어있다. 3개의 메달을 얻고 왕에게 가면 용자로서의 인정을 받고 성스러운 검도 얻
을 수 있게 된다)
훈련소 교관 다피. 훈련소의 입구에 플과 함께 서 있는데, 훈련소에 관해서 간단한
설명을 해 준다
그리고 플은 소레이유 마을의 서쪽 광장에 가봤냐고 묻는다. 아니라고 하면 훌륭하다
며 용자가 되려는 사람은 그럴 시간이 없다고 한다

초급코스는 간단한 미로로 이루어져 있다. 훈련소에서 배우는 것들은 실전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까 잘 기억해 두자.

1.풀을 자르면 돈이 나오기도 한다
2.블럭을 친다
3.동메달을 얻는다

메달을 얻었으면 용자가 되기 위한 수행으로 다리아계곡을 첫 번째 목표로 삼는다

인간의 말을 잃다

다리아 계곡은 첫 번째 실전이니 만큼 아주 쉽다. 도중에 동그랗게 생긴 풀은 잘라도
다시 자라니까, 자르고 나서 그 곳에 머물러 있다가는 피해를 입으니 주의하자.
'!'를 떠올리며 돌진해 오는 작은 몬스터가 나오는데, 귀엽다는 느낌만 든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명인의 검술을 배웠으면 검에 기를 모을 수 있는데, 돌 윗쪽에
있는 수로입구( X 자 모양)에 검을 날려보자

수로입구를 건드려 물에 떠내려오면 집이 하나 있다. 들어가보니 웃기게 생긴 몬스터
가 있는데 할머니가 난로에서 나오질 않으니 대신에 주인공을 요리(?) 하겠다고 한다.

라그나센티에 등장하는 모든 보스는 어렵지 않다. 명인에게 배운 검날리기와 앞으로
맞이하게 될 동료 동물들만 잘 선택하면 보스들은 낙엽처럼 ...
첫 번째 보스는 자신의 머리를 망치로 때려서 생긴 별로 공격해 오는 특이한 놈이다.
검에 기를 모아서 공격하면 아주 간단하게 헤치울 수 있다

놈을 헤치우면 할머니가 나와서 고맙다며 이상한 얘기를 해준다. 그 내용은 광장에
있는 점술사가, 이집에 몬스터가 올 것과 난로에 숨어서 있으면 주인공이 와서 구해줄
것이라는 것을 미리 말했었다고 한다. 역시 사실로 되었으니 아주 용하다며(?) 기회가
되면 만나보라고 한다.
대충 흘려 듣고 위쪽으로 올라가 보자. 토끼가 있는 곳에서 점프를 해야 통과할 수
있으나 지금은 점프도 되지 않으므로 할머니가 얘기해 준 광장의 점술사나 찾아 가보
자.

광장에 와보면 웃기는 현상을 볼 수 있다. 그것은 다름아닌 플이 광장의 상점 앞에
있다가 주인공을 발견하고는 안으로 숨은 것이다(뭐? 용자가 되려는 자의 태도는 어쩌
고 어째?). 따라들어가 말을 걸면 호박을 뒤집어 쓰고는 묵비권(?)을 행사한다. 음...
역시 괘씸한 녀석이야. 그건 그렇고 주위의 꼬마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점술사가 꽃하
고 얘기하는 걸 봤다고 한다. 점술사를 만나보면 복채는 없다며 주인공의 운명을 말해
준다.

점술사:오오! 당신은 미래를 좋게도 나쁘게도 바꿀 수 있는 사람! 당신에게 곧 커다
란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그것은 보이지 않았던 것이 보이게 되기 위해 필요한 일
입니다. 미래를 당신의 손으로 만드십시오. 괴로워도 결코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뭔가 의미있는 말을 하고는 사라져 버린다. 밖에 나와 혹시나 하고 꽃에게 말을 걸면
말이 통하게 되는데 점술사는 아이리스 마을 쪽으로 간다고 말했다고 한다. 꽃과 말이
통하다니? 이상해서 꼬마들에게 말을 걸어보니 말을 알아들을 수가 없다. 어머니에게
가도 역시 말이 통하지 않는다. 음냐...대체 이건 어느나라 말이야?!

모든 사람과의 말이 통하지 않는다. 남은 친구는 애견 포치(주인공 집의 오른쪽에
있는 강아지)뿐이다. 포치와 말을 하면 어제 준 먹이가 맛있었다고 고마워 한다. 말이
통하자 포치는 의아해 하면서 점술사와 만났음을 눈치챈다.

포치:포기하지 말아요. 꼭 본래대로 돌아갈 수 있을 거예요. 저도 그 점술사 찾는 일
을 도와 줄 께요.

이렇게 해서 첫번째 동료동물 포치와 동행하게 되었다. 포치를 선택하고 토끼가 있던
곳으로 가보자. 토끼를 만나서 앞쪽을 건널수 있게 해달라고 말을 걸자.

토끼:요 앞에 가고 싶다고? 음, 그럼 내가 특별히 협력해줄까?...라는 생각도 들지만,
인간은 신용이 없는 생물이라서 역시 관둘래.
포치:아냐 아냐, 이 사람은 틀려! 내가 신용하지. 그러니 협력해 줘.
토끼:너는 이 사람에게서 길러지고 있었으니까 그런 소리를 하는 거여.
포치:그렇지만 인간도 우리와 같은 동물이야. 단지 말이 틀려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 뿐이라구. 말이 통해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다면 친구라고도 할 수 있쟎아?
토끼:음...알았어. 그렇게까지 말한다면, 그렇다면 협력할께. 잠깐 실례. 하나, 둘,
셋!

토끼가 밀어서 드디어 점프하는 일이 가능해졌다. 윗쪽으로 나가서 다음지역으로 떠
나자.

아네모네 해안

이 곳은 시원한 바닷가이다. 모래사장이 쭈우왁 깔려 있는데 신기하게도 발자국이 생
긴다. 진행하다보면 소닉이 있다(자신은 팔팔한 고슴도치라나?). 빨간색 블럭을 이용
해 진행하면서 동물마을로 들어가자.

마을은 동물들만 있는 곳이다. 그러고 보니 소레이유 마을에 있는 닭중의 한마리가
아네모네 해안에 대해서 이야기 한 것 같다(아마 아네모네 해안에서 자라는 풀을 먹고
싶다고 했던가?)

정보를 모아보면, 원숭이 촌장의 아이디어로 몬스터들이 있는 곳으로의 입구를 코끼
리가 돌로 막았다고 한다. 코끼리를 만나면 물건을 들수 있는 능력을 가르쳐 준다(물
건 드는 능력을 배우겠다고 한 뒤에 물건을 집으려면 되질 않는다. 그러나 다시 말을
걸면 자신을 믿으라고 하면서 다시 들어보라고 한다. 이때 들면 들린다).

코끼리 자녀:우리집은 자동문이야. 가벼운 동물은 아주 여러번 뛰지 않으면 열리지
않아...

그리고 큰 바위가 있는 쪽에서 살려달라고 하는 소리가 들렸는데 지금은 들리지 않는
다는 정보도 얻을 수있다. 아무래도 마을 윗쪽으로 가봐야 할 것 같다.

마을 위로 올라가면 큰 바위가 있다. 코끼리가 옮겨 놓았다는 그 바위...
주인공은 힘이 장사(?)이므로 가뿐하게 들 수 있다(반드시 코끼리에게서 물건드는 능
력을 배워야 한다!). 살려달라는 목소리의 주인공을 찾아 위쪽으로 전진한다.

1.바람을 이용하면 멀어서 건널 수 없는 곳도 건널 수 있다
2.미리 스위치를 밟아 놔야 위쪽에서 진행을 계속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3.상자를 던져 건너면 황금문어(?)가 있는데 머리를 밟고 위쪽으로 들어가면 보스가
있다

보스는 문어인데 어느정도 공격을 가하면 얼음으로 공격을 해온다. 검의 기를 모아
공격하자. 이기게 되면 얼음 마법을 구사하는 새로운 동료 동물을 얻게 된다.

저절로 마을로 돌아온 후 몬스터를 처치했다고 알리고 다른 곳, 아이리스 마을을 향
해 나서자.

화산지대

별다른 것은 없고 아이리스 지방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통로처럼 구성 되어있다.

1.펭귄의 능력을 이용해서 용암 기둥을 얼린 후 이동한다
2.사라만다는 끈질기고도 어렵게 공격해 온다. 빨리 도망치거나 일찌감치 헤치우는
것이 상책이다
3.다리는 한 곳에 오래 있으면 무너진다
4.역시 한 곳에 오래있지 않도록 하자. 빨간 블럭을 이용해서 계단을 만든다
5.동굴로 들어가면 뭔가 화면의 왼쪽에 이상한 것이 보이는 곳이 있다. 위치를 기억
해 두자.

끝 부분에서 보스가 등장한다. 이놈을 공격하는 방법은 분신들 중에서 반짝거리는 녀
석이 어디로 이동하는지 잘 지켜보다가 멈추었을 때 반짝이던 놈을 공격하면 된다. 그
러면 '잘 맞추었어용!' 라고 하는 듯이 다른 분신들이 박수를 쳐준다. 점점 속도가 빨
라지니 눈을 크게 크게! 이기면 검을 비행시키는 새로운 동료 동물을 얻게 된다.

아이리스 마을

화면상의 오른쪽에 나무가 위에서 아래로 일렬로 서있는 곳에서 대각선 각도로 검을
비행시킨다. 그러면 나무 윗쪽에 있던 용암이 흘러서 나무가 없어지고, 용암을 점프로
건널 수 있다

마을에 와보면 사람의 마을이라 말이 통하지 않는다. 윗쪽 큰 구멍 옆에 있는 꽃에게
10마린은 주고 말을 걸어보면 점술사가 왔었다는 얘기를 해준다. 좀더 돈을 내고 얘기
를 해보면 점술사가 갑자기 사라져 버렸고, 보통사람은 아닌 것 같다는 것, 그리고 큰
구멍에 대해서 언급을 한다. 점술사가 사라졌으니 다른 방법을 찾아야 인간의 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을을 지나 좀 더 진행하면 동물마을이 있다.

동물마을에서 얻는 정보에 의하면, 앞 쪽에 있는 바벨탑에 이상이 생겨서 인간들의
말이 갑자기 통하지 않게 되었다는 것이다(음...신창세기...). 또한 화산지대에 있는
몬스터가 몬스터들을 만들어 냈다고 한다( 화산지대 보스방 근처에 있던 이상한 방을
말하는 것 같다). 그리고 옆 쪽의 경주장에서 치타와 경주를 해 이기면 치타를 동료로
맞을 수 있다. 여하튼 점술사가 사라졌으니 바벨탑으로 가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본
다.

1.다람쥐 집안의 물건을 정리해주면 생명의 황금사과를 얻을 수 있다.
2.치타와 그냥 경주하면 승리할 가능성이 희박하다. 치타에게 말을 걸어 돈을 먹이면
(?) 치타는 천천히 뛰어 줄 것이다

마을을 벗어나 진행하니 갑자기 슬라임으로 변해 버렸다.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해 슬라임들이 놀고 있는 곳으로 가보자.
그리고 아몬이 등장하는데 역시 바보같다...슬라임들이 노는 곳에 가면 아몬이 칼을
뽑고 달려들자, '으악! 검을 가진 용자다! 집으로 빨리 들어가자' 하고 슬라임들이
들어가므로 얼떨결에 같이 들어가보자.

슬라임들이 말하기를 아무 죄진 것도 없이 잘 놀고 있는데 인간들은 괜히 슬라임만
보면 죽이려 든다며 불평을 한다. 엄마 슬라임에게 말을 걸다보니 너는 슬라임이 아니
지 않냐고 물어온다. 그렇다고 하면 애미(?)는 못 속인다며 마법사 크린에게 가서 인
간으로 돌아가게 부탁하라고 한다. 밖에는 아직도 아몬이 있으니까 조심해서 마법사의
집으로 간다.

크린(꼬마다)을 만났지만 인간으로 돌아오질 않으므로 다시 슬라임 엄마에게 도움을
청해보자. 크린의 스승이라면 인간으로 돌아가게 해 줄 거라면서 별 모양의 땅 중앙에
서 점프를 10번하면 집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해준다.

스승과의 대화가 끝나고 옆 방으로 들어가 인간의 지능이 있는지 테스트를 받게 된
다. 테스트는 간단하다. 닭은 애벌레를 먹고, 애벌레는 풀을 먹고, 닭은 풀을 먹지 않
는다며 한번에 하나씩 좌우로 이동시켜 전부 무사히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된다고 말해
준다. 옮길 대상 앞에 가서 주인공을 좌우로 이동시켜서 오간다. 해결하고 나면 인간
의 모습으로 되돌려준다. 인간으로 돌아오자 옆방에 있던 애벌레가 나와서 동료로 될
수 없겠냐고 묻는다. 당연히 O.K...하고 마을을 나서자.
애벌레는 지금은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카메리아 사막

일단 바벨탑으로 가기 위해서는 카메리아 사막을 지나야 한다. 곳곳에 있는 빨간 블
럭에 신경을 쓰자. 큰 바위를 잘 보면 무슨 빨대(?) 같은 것이 꽂혀 있는 것이 있을
것이다. 근처에 빨간 블럭이 있다면 빨간 블럭을 이동(밀어서)시켜서 막대기에 붙히고
블럭을 공격한다. 그러면 큰 바위는 사라지게 되는데, 이런 방법을 자주 써야 할 것이
다.

동물 마을은 오아시스에 자리잡고 있는데 그 안에 커다란 수룡이 버티고 있다. 그 수
룡은 한번도 사막 바깥으로 나가본 적이 없다고 한다. 약간 보급 장소같은 느낌이 드
는 마을이다. 마을을 나가면 바벨탑으로 갈 수 있다.

바벨탑

바벨탑으로 들어가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다(기냥 꼭대기로 오게 된다). 그
러면 하늘로 솟은 밧줄이 보이는데 오르다 보니 줄이 사라지고 밑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리고 앞에는 조금전의 밧줄이 하트를 인간형태로 감싸고 공격을 해온다.

1.보스가 기를 발산할 때까지 기다리고 하트만 남았을 때 공격을 시도한다

보스를 물리치기는 했지만 올라갈 방법이 없어 고민하자 펭귄이 나선다. 바다 건너
자신이 살았던 후리지아 성에는 거대 식물이 있는데 그 식물의 씨앗을 이용하면 될지
도 모른다고 한다(재크와 어쩌구...랑 비슷한데?). 앞에는 바다가 가로막고 있다. 시
냇물도 못 건너는 주인공으로서는 큰일이다. 그러나 수룡을 떠올리고는 수룡의 힘을
빌리기 위해 사막으로 향한다. 펭귄이 나서서 도와달라고 설득도 해보지만 사막을 나
가본 적이 없는 수룡은 망설인다. 포기하고 떠나려 하니까 수룡은 돕겠다며 동료로 합
류한다. 이제 거대 식물의 씨앗을 구하기 위해 후리지아 성으로 향한다.

...망설이는 수룡. 떠나려고 하면 결심을 굳히고 합류를 한다

후리지아성의 씨앗

성의 입구 밑에 불타는 사자가 갇혀있다. 블럭을 파괴해 그를 나갈수 있게 해주면 동
료로 가담할 것이다.

1.불의 마력을 가지고 있는 사자는 공격력이 강하다. 날다람쥐(?)를 이용해서 블럭을
파괴하자.

씨앗을 얻기 위해 안으로 들어가 보자. 얼음성이라 매우 미끄러울 것이다. 점프를 자
주하는 것이 이동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것이다. 중간에 펭귄의 동료들을 만날
수 있는데, 성에 있는 보스 몬스터에 대해서 그리고 루드 신전과 이 성이 지하로 연결
되어 있다는 정보를 준다. 다시 나와서 보스가 있는 곳으로 향한다.

2.큰 얼음에 박힌 못 같은 것을 쳐보자
3.앞 부분에 보이는 얼음들은 미리 부셔 놓자
4.아몬이 얼음에 갇혀 있다. 녹여서(?) 꺼내주자
5.검을 비행시켜서 못의 위치를 알아본다

보스의 방으로 들어가면 보물상자가 하나 있는데 그 안에 씨앗이 있다. 그러나 얻자
마자 보스가 나타난다. 보스는 불과 얼음의 이중성을 띄고 있으므로 공격할 때는 보스
의 현재상태의 반대적인 공격을 가해야 한다. 보스를 물리치면 나무들이 얼음에 뒤덮
혀 있는 곳에 떨어지게 된다. 아마도 펭귄 동료들이 말해준 루드 신전과 통하는 길인
것 같다. 나무를 부수고 루드 신전으로 향한다.

6.보스가 불로 공격해 올 때는 얼음으로 공격하고, 반대일 때는 불로 공격한다
7.루드 신전은 성의 서쪽에 있다. 그리고 얼어있는 나무는 보스의 이중성을 한꺼번에
나타내는(사자와 펭귄을 조합한다) 공격을 가하면 사라진다. 부서지는 나무는 하나뿐
인데 그것은 왼쪽에 있으니 다 쳐보도록...

루드신전

루드 신전은 물 속에 있는지 대부분 물 속으로 진행을 해야 한다. 일단 물 속에 들어
가면 숨쉴 수 있는 남은 시간(처음 60초)이 표시되니까 주의하면서 진행한다. 시간이
없을 때는 가까운 곳에 올라가서 숨을 쉬면 시간이 원상태로 회복된다.

1.블럭을 이동시켜 거품을 막고 전진
2.초롱아귀 같은 몬스터를 먼저 헤치워야 진행할 수 있다
3.블럭을 밀 때 시간에 주의하자

보스를 만나 공격을 가하면 전투는 시작된다. 어찌된일 인지는 몰라도 보스는 주인공
의 어머니를 불러낸다. 그리고 보스의 공격은 어머니를 노리며 공격을 한다. 어머니를
잘 방어하면서 보스를 물리치면 어머니는 주인공의 마음속으로 부터 형상화 한 것이라
고 한다. 자신보다는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는 모습을 보고 뭔가를 느낀 루드 신전의
보스는 동료 동물로 가담한다.

4.그리 어렵지 않은 전투. 대신 맞더라도 방어는 철저하게 하자
5.보스는 전투 후 동료 동물로 가담한다

신전의 물은 다 빠진 상태일 것이다. 나가는 길이 보스의 방에서 바로 아래 오른쪽
부분에 있으니 나가는 길 쪽으로의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늘의 세계

루드 신전을 벗어나 이제 다시 바벨탑으로 가자. 애벌레가 나오더니 번데기의 시간이
되었다면서 곧장 번데기로 변한다. 안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를 가리고 있으므로 옆
의 계단으로 올라가는 수 밖에 없다. 층마다 퍼즐을 풀면서 올라가야 하니까 여태까지
의 기억을 활용해 보자.

1.검을 비행시켜 빨간 블럭을 파괴한다
2.점프로 건넌 뒤에 앞 쪽의 스위치를 없애고 빨리 점프로 통과한다. 조작하기 힘든

3.양쪽을 잘보면 중앙의 선을 기준으로 대칭인 것을 알 수 있다. 한 곳이 틀리므로 그
곳에서 점프를 해보자
4.위에서 판자들이 길을 가리고 있어 잘 보이질 않는다. 검을 휘두르면서 위치를 확인
해 가자
5.흙에다 씨앗을 심은 후 식물의 줄기를 타고 올라간다

올라가면 그래픽이 이쁜 곳이 나오는데 구름 속에 성 같은 곳이 있다. 죽은 자들의
세계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중앙으로 들어가기 위해 여러 장치들을 통과해야
한다. 주의깊게 조작을 하도록...주인공은 날지 못한다.

6.난 후라이드 치킨 당할 염려가 없다고 말하는 닭의 영혼
7.앞 쪽의 큰 씨앗 같은 것을 공격하면 줄기가 나온다
8.난간에 있는 느낌표를 주시! 뭔가 심상치 않은 곳이다
9.스위치는 모두 밟아버린다
10.점프!점프!점프! 라는 단어의 뜻은?
11.나중에는 점프를 아주 작게 해야 한다. 바로 앞에 생긴 다리를 따라가면 중앙으
로...

이제 중앙으로 들어왔다. 풀을 잘라보면 뭔가 방향지시가 나올 것이다. 그냥 방향대
로 걸어가면 공중에 'G'자의 발판이 생길 것이다. 그 다음에는 적당한 거리(?)로 점프
하면 발판을 찾을 수 있다. 이렇게 차례로 'G','O','D'의 발판이 새겨진다. 끝 부분에
가면 배경의 구름이 멋있게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4개의 스위치를 밟으면
보스가 출현한다.

12.꽃들의 모양은 방향을 지시한다.
13.발판이 생기는 위치는, 처음은 그냥 걸어가고 그 뒤는 적정의 거리(하...이걸 말로
하자니...)를 두고 점프!
14.발판들의 모양을 기억한다
15.공중에 표시되었던 동물(DOG 라는 동물...쩝)을 이용하면 문을 통과할 수 있다
16.보스를 부르는 스위치는 주변에 4개가 있다

보스의 약점은 머리다. 일단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면서 기회를 엿보자. 치타와 사자
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보스를 물리치고 문에 다가가면 어딘가에서 들려오는 신의 말을 들을 수 있다. 그리
고 인간의 말을 되찾게 해준다. 바벨탑 밑에서 사람과 대화를 하고 나면 번데기 속에
서 나비가 나와 동료 동물로 될 것이다. 이제 사람의 말을 되찾았으니 원래의 목표인
메달을 얻으러 가자!

17.신은 라그나센티의 세계에 대해서 말해준다(내용이 김)
18.나비를 이용해서 레버를 조작한다

2부 참 된 역사를 위해 과거속으로

아이리스의 도로시

훈련소에서 메달을 획득하고 왕에게 성스러운 검을 받자. 어머니께 가면 기뻐해 주실
것이다. 그리고 왼쪽 집에 가면 어머니가 아들을 위해 집을 샀다고 얘기해 준다. 어떻
게 된거야? 돈까지 요구하구? 원래의 집과 번갈아 가며 대화를 하다가 포치(개)를 이
용하면 가짜임을 알 수 있다. 녀석은 너구리 같은 놈인데 분신술을 쓰는 능력을 가지
고 있다. 대화 끝에 동료가 될 것이다. 그건 그렇고, 이제 용자가 되었지만 아직 미심
쩍은 부분이 남아있다. 좀 더 수행을 위해 길을 나서보면 아이리스 지방에 눈이 내리
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장 그 곳으로 달려간다.

왕:성스러운 검을 받은 자 중에서 14세는 네가 처음이구나
대신:널 옛날 언젠가 본 것 같은데...기억이 나질 않네

1.새로운 동료 동물 너구리 같은 녀석은 분신술로 적으 공격을 유도한다
2.아니 웬 눈이 올까?

아이리스에 도착해서 마을 사람들과 처음으로 대화해 보자. 할아버지는 슬라임으로
변하는 것을 봤다며 놀라워 한다. 중요한 것은 밑의 집에 있는 도로시라는 할머니와의
대화이다. 어릴적의 얘기를 해달라고 하면 마법의 구두를 신고 과거로 가서 자신의 부
모를 만났다는 얘기를 해준다(이상한 나라의 어쩌구....비슷). 손녀와도 대화를 해보
자. 그 뒤 큰 구멍에 있는 꽃에게 말을 걸어보면 뭔가에 충격을 받아 입을 열지 못하
고 있다. 다시 도로시와 손녀에게 옛 이야기를 들어보면 구두를 도둑맞았다고 한다.
다시 꽃에게 말을 걸면 큰 구멍에 대해서 얘기를 해준다. 구멍에서 소리가 들린다며
가까이 가서 들어 보라고 한다. 가까이 가보니 웬 회오리가 발생하고 이어서 빛이 감
쌀 것이다.

3.도로시 일가에게 말을 걸어보자
4.구멍 안에서 나오는 회오리

이상한 일이다. 배경도 바뀌어 있고...도로시를 찾아가 보면 놀랍게도 어린아이인 것
을 볼 수 있다. 밖에 서있는 아이도 할아버지가 아니고...상황을 정리해 보니 과거의
세계로 왔음을 알 수 있다. 도로시에게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는 방법을 물어보니 상자
에 있는 마법의 구두를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상자는 물 건너에 있어 얻을 수
가 없다. 혹시 동물의 마을에 가면 도움을 받을지도 모르므로 그 곳으로 향한다.

5.도로시 집 오른쪽 위에 있는 상자 안에 구두가 있다

과거의 동물 마을은 한산하다. 물 쪽에 못보던 동물이 있는데, 말을 걸면 동물 친구
가 많은 것을 부러워하며 동료가 된다. 다시 상자 있는 곳으로 오자. 조금전에 동료로
된 동료를 이용해서 구두를 얻고 현재로 돌아온다.

6.새로운 동물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딱딱한 등딱지만 남는다. 그걸 주워서 물쪽에 던
지면 밟을 수 있고 상자에 접근할 수 있다

다시 현재로 돌아온 주인공은 이제 구두로 인해서 과거의 세계를 오갈 수 있게 되었
다. 회오리로 인해 과거를 갈 수 있었으므로, 이제 지도 상에 회오리가 나타난 곳은
과거로 갈 수가 있게 된 것이다!

눈뜸의 가루를 찾아

마을을 나서니 카메리아 사막 쪽에 회오리가 보인다. 사정없이 달려가 본다.

사막에 있는 유적(동물 마을가 반대 방향)으로 가보면 과거의 사람들이 재판을 벌이
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자가 옆방에서 나왔는데 그방에서 나올 수 있는 것은 몬스터들 뿐이라며 여자를 몬
스터로 몰아 세우고 있다(아니! 이쁜 여자를!). 2층으로 올라가 좀더 정보를 얻은 후
에 3층 이상으로 진행한다.

1.재판중. 눈뜸의 가루라는 것은 이 지방에 대대로 내려오는 약인데 잠자는 사람을 깨
우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2.스위치는 아이리스 마을에서 도움을 준 동물을 이용해서 던지면 된다
3.진행하다가 벽을 통과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실은 그 위치에 문이 있는 거지만 표
현상 보이게 할 수가 없으니...잘 보면 옆으로 들어갈 수 있다. 바닥에 비치는 빛과
그림자의 양을 주시하자

밧줄을 타고 내려 오면 눈뜸의 가루를 얻을 수 있고, 열리지 않던 문으로 들어가면
보스가 기다리고 있다. 눈뜸의 가루를 뺏기게 된다. 개구리 같은데 점프도 하니까 돌
아다니며 공격을 하자. 보스를 물리치면 가루를 다시 얻을 수 있고 오리처럼 생긴 새
로운 동료 동물을 얻을 수 있다.

4.웃기게 생긴 개구리 보스(두꺼비인가? 쩝....차이를 모르겠넹). 가까이 있으면 입
안으로 끌려 들어간다
5.새로운 동료는 자신의 힘은 없지만 다른 동물들의 능력을 배가시켜 준다. 눈뜸의 가
루 효과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동물을 잘 활용하도록...

보스의 방에서 나오자 그 곳의 주민이 그 방에서 나오는 것을 봤다며 지하감옥에 가
둔다. 감옥에서 나온 후(역시 바닥을 잘 보자)에 밖에 있는 주민과 대화를 하면, 사람
이 살 새로운 곳을 찾기 위해 떠날 것이라고 한다. 현재로 돌아오면 오아시스의 집들
은 조금전 과거의 사람이 찾아 지은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모험을 찾아 마
을을 나선다.


화산지대에서

회오리가 나타난 곳은 화산지대이다. 전에 이상했던 부분으로 가보자. 역시 수상하지
만 지금상태에서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 근처를 살펴보면 새 한마리를 볼 수 있다(전
에 왔을때의 특징으로 말하자면, 무슨 나무가 타 있는 듯한 흔적이 있던 곳). 그 새와
말을 걸면 동료가 되는데, 이새를 이용하면 멀리 있는 물건을 칼에 붙혀서 가져올 수
있다. 새와 함께 이상한 부분으로 가서 갑옷처럼 생긴 것을 가져오면 보스도 따라온
다. 이 보스는 이 근처의 몬스터들을 자신이 만들어 냈다고 자랑하면서 공격을 해온
다. 거대 인형을 가지고 공격을 해 오는데, 인형을 공격해서 파괴하면 보스가 내려와
파편을 주워 다시 만들어 공격해 올 것이다. 파편을 가지러 내려올 때가 공격 포인트!

1.인형은 아주 약하다. 사자를 이용하자
2.파편은 몸통, 머리 순서로 주워 가니까 그 위치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공격을 가하자

보스를 물리치고 좋은 현재를 만들고 나면 아네모네 해안에 회오리가 출현한다.

원숭이가 촌장이 된 까닭은

아네모네의 과거로 와서 동물 마을로 가보면 입구에 늙은 원숭이가 한마리 있다. 말
을 걸어보니 몬스터들을 물리치기 위해 힘을 뭉쳐야 한다며 몬스터와 싸울 동료를 마
을에서 데려오라고 한다. 여러 동물에게 말을 걸면 각자의 여러가지 핑계(넌 핑계를
대고 있...쩝)를 이유로 싸우기를 회피한다. 늙은 원숭이에게 가면 그럼 자기 혼자라
도 싸우겠다면 마을을 나선다.

1.'난 여자니까 싸울 수 없어' 어느 동물의 핑계...쩝

원숭이의 뒤를 쫓아가 보니 해변에 쓰러져 있다. 근처의 꽃에게 말을 걸어서 몬스터
의 보스(바론)에 대해 물어보자.

꽃:바론을 찾는 방법?글쎄...조금 전의 원숭이는 해변을 이리저리 걸어다니던데...
음, 미안해. 더 이상은 잘 모르겠어

해안을 돌아다녔다고? 일단은 원숭이 주위를 돌아다녀보자. 아무 변화는 없고 발자국
만 무수히 생긴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원숭이의 왼쪽 아래 부근에 발자국이 생기지를
않는다. 역시 그곳에서 보스를 만날 수 있다(점프하면 된다).
판에서 떨어지면 피해를 입으니 조작에 주의하자. 처음에는 위,아래에서 구르기만 하
다가 두번째에는 보라색 슬라임 같은 형태로 공격해 온다.

2.꽃에게서 보스를 만나는 힌트를 얻는다
3.보스는 사자나 펭귄을 오리(?)와 합해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물리치고 마을로 와서 말을 걸어보면 모두들 처음에 용감히 나간 원숭이가 몬스터를
헤치운 것으로 알고 있다. 원숭이가 있는 집으로 가서 동물들에게 말을 걸다 보면 원
숭이가 의식을 회복한다. 동물들은 이번 기회로 말미암아 원숭이를 촌장으로 뽑자고
한다. 영문도 모르는 원숭이는 얼떨결에 촌장이 된다. 현재로 돌아와 원숭이와 대화를
하면 촌장으로 뽑혔던 용감한(?) 선조 원숭이를 자랑스러워 한다. 입가에는 뭔가 미소
가 돌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것 처럼 마을을 빠져나오자.

4.얼떨결에 촌장으로 뽑힌 원숭이. '하하, 일단은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만...'

다리아 계곡의 정체

다리아 계곡에 오면 바닥 근처에 입구가 생겨 있을 것이다. 미로를 통과해서 도착해
보면 이 계곡 전체가 하나의 몬스터(마더 몬스터)임을 알 수 있다. 보스는 심장인데
펭귄과 사자를 이용해서 공격하자. 이기면 마더 몬스터의 뿔을 얻을 수 있다.

그릇된 사고방식

지도를 보니 소레이유 마을에 회오리가 나타나 있다. 마을로 들어가 집부터 가보자.
주인공의 부모님이 꼬마인데도 결혼 약속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성으로 들
어가 보니 뭔가 난리가 났나보다. 대화를 정리해 보니 지하 감옥의 몬스터들이 탈출해
서 왕을 포위하고 있다고 한다. 얼른 왕이 있는 방으로 가자. 다가서니까 몬스터들이
바쁘게 도망을 간다(타다다다). 왕은 무사했지만 이번에는 마을로 도망쳤다고 한다.
마을의 건물들을 조사해보면 교회에서 몬스터들을 발견할 수 있다. 말을 걸어보니 자
신들은 아무 잘못도 없는데 단지 몬스터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갇히고 죽임을 당한
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자유를 위해 왕께 부탁을 하러 갔던 것이라고 한다. 듣고 보니
일리가 있다. 몬스터도 다같은 생물이 아닌가? 모든 것은 평등해야 하는 것이다. 교회
를 나오면 병사들이 몬스터를 잡으려고 교회로 들어간다. 걱정이 되어 들어가 보니 너
무나 측은한 자세(?)로 죽게 됨을 슬퍼해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아, 불쌍해라...).

1.과거의 어린 부모님들 왈 : 아이가 태어나면 음, LDW 라고 이름을 지어요
2.호들갑을 떠는 성안의 사람들. 역시 주방의 오븐(?)은 뜨겁당...

성 안으로 가면 왕이 생명의 은인이라고 고마워 하며 마을의 상징으로 주인공을 모델
로 해서 분수대를 만들겠다고 한다. 공사 현장에 가서 푯말을 읽으면 현재로 돌아올
수 있다. 현재에서 대신에게 말을 걸면 주인공이 과거에서 행한 일로 인해 왕을 구했
던 일을...생각이 났다고 한다. 마을을 벗어나면 호수 부근에 회오리가 나타나 있다.

역사의 분기점에서

이제 마지막으로 치달았다. 몬스터들이 생기게 된 원인과 그 해결을 위해, 라그나센
티의 역사를 바로 하기 위한 일 만이 남은 것이다.

1.블럭을 이동시키면 고랑이 파인다. 스위치를 누르면 물이 흐른다. 수룡의 능력은?
2.스위치가 왼쪽에 멀리 있다. 오리랑 다른 나비를 조합해서 스위치가 있는 곳까지 빙
돌려서 검을 날리자

몬스터들이 있는 곳으로 가서 마더 몬스터를 만나 뿔을 보여주면, 미래의 일들을 말
해주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믿을 것이다. 마더 몬스터는 몬스터들이 이 땅을 침범하게
된 이유를 말해준다. 이 땅에 무언가 충돌해 자신들이 살던 마계에서 이탈되어 버렸
고, 여러차례나 자신들이 마계로 가는 입구로 들어 가봤지만 알 수 없는 에너지가 가
로막고 있어 마계로 돌아갈 수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이제부터 어쩔 수 없이 인간의
영역을 침범해서 살아야 할 것 같다고 말해준다. 소레이유 마을에서 몬스터들의 입장
아니, 모든 생물의 평등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한 주인공은 마계로의 입구를 열기로
결심한다.

마더 몬스터 : 우리 동족이 입구를 열기 위해 얼마나 죽었는지 몰라. 아니! 그 눈빛
은...설마, 정말로 싸우기로 결심한 것인가?

그렇다고 대답하면 마더 몬스터는 조심하라며 마지못해 길을 비켜준다. 5개의 방에
들어가 각각의 보스를 헤치우고 나오면 중앙에 마지막 마계로의 입구가 생긴다.

1.미각의 방. 팩맨 게임을 연상하면 된다. 사과를 전부 먹도록...
2.촉각의 방. 손이 더듬거리며 공격해 온다. 분신술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
3.시각의 방. 바닥을 부순 후 눈을 공격한다
4.청각의 방. 음표가 땅의 흐름을 바꾸며 떨어지게 하려고 한다. 점프를 자주 하면 도
움이 될 것이다
5.후각의 방. 주인공이 지나간 자리는 금이 가고 점프를 하거나 충격을 주면 가시가
돋아나 피해를 준다. 이 점을 노려서 분신술과 거북이 등딱지(?)를 이용해 공격하면
쉬울 것이다

가운데 방으로 들어가면 눈덩이 같은 것이 공격을 해온다. 보통 공격으로는 타격을
줄 수 없으므로 일단은 분신술로 적의 공격을 유인한다. 그 뒤 물건을 집어오는 능력
을 가진 동물을 이용해서 눈덩이의 일부를 가져오면 눈이 보일 것이다. 이 때 사자로
바꿔서 공격을 한다. 이 방법을 반복하면 될 것이다.

적을 헤치우면 마계로의 길이 열리고 몬스터들은 빛을 접하지도 인간의 영역을 침범
하지도 않고 자신들의 세계인 마계로 되돌아 간다. 몬스터들의 탄생자체를 없애버려서
인지 주인공의 아버지도 살아있다. 그런데 포치가 없다. 왕의 방으로 가면 포치가 왕
의 개와 놀고 있다(수준이 높은 친구를 사귀는 군). 모든 모험이 끝나 버렸으니 포치
와 산책을 나가겠다고 아리스에게 말하면 게임은 막을 내린다.

분석을 마치며

오랫만에 재미있는 게임을 접한 것 같다. 얼핏 보아서는 젤다의 전설 냄새가 팍팍 났
는데 진행하다보니 나름대로의 독창적인 면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제작팀인 NEXTECH
은 액스렌자를 제작했던 그 팀으로, 역시 그래픽에서는 타 게임에 비해 뛰어난 우수성
을 보이고 있다(단지 색상뿐만 아닌, 건스타 히어로즈처럼 여러 기법을 선보이고 있
다). 비교적 쉬운 게임의 난이도, 아기자기 하면서도 균형있는 구성,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플레이 시간이 그동안 롤플레잉 게임을 원하던 유저들의 인기를 끌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한다. 마침 삼성에서 한글작업도 했고 곧 나올 스토리 오브 도어도
비슷한 게임이나 액션성이 더 뛰어나 보이니 장르이니 기대해 볼만 하다.

동물능력 일람표

* 그림으로 동물처리

+---------+----------------+----------------+----------------+----------------+
| | 개 | 오리 | 사자 | 치타 |
| | | | | |
+---------+----------------+----------------+----------------+----------------+
| | 공격효과 없음 | 공격 효과는 없 | 불꽃으로 공격한| 주인공의 이동속|
| |(접촉한 적을 마 |지만 다른 동물들|다 |도를 2배로 올려 |
| |비 시킨다) |의 능력을 향상 | |준다 |
| | |시켜준다 | | |
+---------+----------------+----------------+----------------+----------------+
| 오리 | 커다란 적을 마 | | 적을 공격한 후 | 주인공의 이동속|
| |비시킨다(큰 효과| |3개의 불꽃이 원 |도를 3배로 올려 |
| |는 없다) | |을 그리며 2차 공|준다 |
| | | |격을 한다 | |
+---------+----------------+----------------+----------------+----------------+
| 도도 | | 커다란 적이나 | 적의 생명력을 | |
| | |물건을 끌어온다 |빨아내는 불꽃마 | |
| | | |법 | |
+---------+----------------+----------------+----------------+----------------+
| | | | 큰 위력의 검은 | |
| 펭귄 | | |마법 | |
| | | | | |
+---------+----------------+----------------+----------------+----------------+

+---------+----------------+----------------+----------------+----------------+
| | 펭귄 | 와이반 |날다람쥐 |나비 |
| | | | | |
+---------+----------------+----------------+----------------+----------------+
| | 얼음으로 공격한| 검을 휘두르는 | 검이 일정시간 | 검을 날린 후 |
| |다 |속도가 2배로 오 |동안 비행을 한다|원하는 방향으로 |
| | |른다 | |움직일 수 있다 |
+---------+----------------+----------------+----------------+----------------+
| 오리 | 공격당한 적을 | 검을 휘두르는 | 검의 비행시간이| 검을 날린 후 |
| |중심으로 일정한 |속도가 3배로 오 | 무제한으로 된다|원하는 방향으로 |
| | 거리내의 적에게|른다 | |움직이는 거리가 |
| | 얼음으로 동시공| | |무제한으로 된다 |
| |격을 한다 | | | |
+---------+----------------+----------------+----------------+----------------+
| 도도 | 적의 생명력을 | | | |
| |빨아내는 얼음마 | | | |
| |법 | | | |
+---------+----------------+----------------+----------------+----------------+

+------------+--------------+------------+-----------+------------+------------+
| 고양이 | 수룡 | 아루마 | 박쥐 | 알 | 너구리 |
| | | | | | |
+------------+--------------+------------+-----------+------------+------------+
| 직접사용 불| 지도상의 물을| 딱딱한 등껍| 일정시간 | 일정시간 | 주인공의 모|
|가능. 주인공| 건널 수 있게 |질을 상자처 |무적이 된다|화면 내의 |습으로 변신 |
|이 죽었을 때|해주며 일반 화|럼 사용할 수| |동시에 공격 |해서 적의 공|
|부활을 시켜 |면에서의 물이 |있다 | |한다 |격을 유도한 |
|주고 사라진 |나 지형으로 인| | | |다 |
|다 |한 피해를 입지| | | | |
| | 않게 해준다 | | | | |
+------------+--------------+------------+-----------+------------+------------+

LIST DETAIL VOTE MODIFY DELETE WRITE REPLY


전체글:716  방문수:4168185
RELOAD VIEW DEL
글쓴이제목내용
DETAIL WRITE
436 꼭좀 도와주세요 ~    저기요 ~2004.08.05. 18:57:445038 
435image_explain 혹시, 실행방법을..    겜둥2004.08.06. 13:25:156072 
434 [MD]신창세기 라그나 센티 공략집    손주영2004.08.03. 09:29:306269 
433 밑에글주탁드리네여    게임플레이2004.07.31. 23:49:034317 
432image_explain 답변드립니다.    아사달2004.08.02. 16:47:024776 
431 저겨아사달에관한건대참고바람    박정원2004.07.31. 23:38:404270 
430image_explain 참고하겠습니다.    아사달2004.08.02. 16:27:464623 
429 전국전승3 공략입니다. -연속기 / 캐릭터 특성-    열혈폭주슬라임2004.07.31. 12:41:265949 
428 오성과 한음에서...    2004.07.31. 09:30:026239 
427  더비 스탈리안    더비 스탈리안2004.07.27. 20:47:406454 
426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다운로드어떻게하는지알려주세요    유진호2004.07.26. 09:55:395425 
425 스트리트파이터2 가일의 두가지 버그    김성곤2004.07.26. 04:49:075677 
424 디아블로....    백두산2004.07.24. 13:37:454689 
423 포켓네오지오 조작키좀 가르켜 주세요    미진2004.07.22. 12:24:235620 
422 kof2003 보스들에 대해.    부뷁!2004.06.13. 03:44:257481 
421image_explain 이게 아닐텐데.. ㅡㅡa    권혁민2004.06.18. 20:46:534840 
420image_explain re: kof2003 보스들에 대해.    장석두2004.07.21. 12:48:555176 
419 원더보이5몬스터월드3......    오승원2004.06.11. 21:54:408054 
418image_explain re: 원더보이5몬스터월드3......    홍대환2004.06.13. 12:39:318646 
417image_explain re: re: 원더보이5몬스터월드3......    오승원2004.06.13. 18:32:456543 
RELOAD VIEW DEL DETAIL WRIT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36     페이지로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회사소개 사진모음 협력사 오시는 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전화상담안내 게시판문의 모바일 한국어 / 日本語 / 中文 / ENGLISH / 사이트맵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사이트명 : 아사달닷컴 | 회사명 : (주)아사달 | 대표이사 : 서창녕 | 대표전화 : 1544-8442 | 팩스번호 : 02-2026-2008
사업자등록번호 : 206-81-24351 | 법인등록번호 : 110111-1940504 | 통신판매업신고 : 제18-890호 | 벤처확인번호 : 051134532200563
(우편번호 : 08507)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번지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8층 (주)아사달
(우편번호 : 153-786)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71-28번지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8층 (주)아사달
Copyright ⓒ asadal.com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익스플로어 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폭스
애플 사파리 오페라 넷스케이프
맨위로  접속통계
디지털콘텐츠 No.1 (주)아사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