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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즐겨라!! 초대작 모바일RPG 『어드벤쳐 에이지』
글쓴이:아이시아 날짜: 2005.01.06. 16:57:51 조회:4493 추천:0 글쓴이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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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처 에이지(AdventureAge) 소개 및 리뷰

어드벤쳐 에이지(AdventureAge) 소개 및 리뷰

용량 : 267KB

플랫폼 : SK-VM

장르 : 어드벤쳐 / 롤플레잉

출시일 : 2004. 12. 24(1차런칭)

개발사 : 모바일컬쳐

서비스타입 : 단독형(파티,일촌,쪽지기능에서네트워크사용<--선택사항임)

공식홈페이지 : (www.adventureage.co.kr)

접속방법 : 네이트접속=>게임ZONE=>전략/RPG=>정통RPG=>어드벤쳐에이지

서비스비용 : 프로그램 2000원 + 통화요금 1335원 [267KB, 534패킷] = 합계 3335원

게임소개

에반게리온을 감수한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거장이 모든 캐릭터를 디자인했고 일촌간의 강력한 파티와 커뮤니케이션이 있는 화제의 모바일 MMORPG게임 어드벤처에이지를 만나보세요.

직업소개

기사

HP와 공격력, 방어력등 직접적인 전투력은 모든 직업중 최고!

습득 기술도 백병전에 유리한 것이 많다.

무거운 금속갑옷을 갖춘 것도 큰 이점이다

도적

빠른 움직임이 도적의 특징.

전투에는 단검을 이용해 공격하여 적을 쓰러뜨림.

그 것 보다, 그의 진가는 올가미풀기 , 적으로 부터 도주의 상황에서 발휘한

다.

메이지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직업. 기술은 공격 마법이 많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어떤 속성의 적과도 대응이 가능해진다.

HP와 방어력은 낮고, 백병전에 서투르다.

프리스트

신의 능력을 원천으로 한 신성마법의 달인!

적과의 전투와 모험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회복, 보조마법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백병전에도 사용 가능한 기술이 있다.

그 외 동료들

웨스타니아 출신의 모험가

그의 검술은 정규 기사단의 훈련을 받은 것 처럼 보인다. 모험가의 미지의 세계 정세에도 박식하다.

신성기사단 원정대의대장

그녀는 이름만 대장일 뿐이다.본래는 웨스타니아의 귀족의 딸로, 주위로 부터 공주로 불리던 사람이였다.

웨스타니아의 대마술사(자칭)

그의 마력은 끝이 없고 강대하다. 꽉막힌 성격때문에 사람들로 부터 원성을 사기도 하지만, 본인은 신경을 안쓰는것 같다.

신성기사단 원정대부대장

젤마 대신에 원정대를 지휘할 때가 많은, 실질적 지휘자라 할수 있다. 미쥬아교에 절대적인 신앙을 두고 있다.

고라프의 제자

원래 고아였는데 고라프가 데려다 키웠다.연구에만 전념하는 고라프 대신 생활비를 벌어야 하기 때문에 세상물정이 밝다.

미슈아사원의 사제장

아슈하론에 파견된 승려들 중에는 가장 높은위치에 있다. 깊은 신앙심을 가지고 있지만, 슬쩍 그의 야망이 보일때도 있다.

센티넬의 무녀

본래는 뛰어 놀기를 좋아하는 부드러운 여자이지만, 필요할 때는 전사단을 모집해 적과 싸우는 용맹한 전사로 변신한다.

미슈야교 승려

승려이지만 아직 말단으로 다른 사제들의심부름을 하고 있다. 인상은 좋지만 겁이 조금 있고 중성적인 미청년이다.

아샤출신

본래는 무예 가문의 출신이지만, 가문을 버리고 모험가의 길을 선택했다. 사무라이로써 검술 실력이 굉장하다.

등장몬스터

에피소드1에서는 15종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하지만, 몹의 모양은 같아도 나오는 맵에따라 몹의 능력치가 틀려진다.

아이템의 종류는 공식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www.adventureage.co.kr)

리뷰에 앞서..

2004년 말경에 모바일 최초의 MMORPG라는 슬로건을 달고 새로운방식의 어드벤쳐형 롤플레잉게임 어드벤쳐에이지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현재 1차런칭후 지원되지 않는 폰을 대상으로 1월중순경에 2차런칭을 준비중이라고 한다. 개인적인 견해의 리뷰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의 견해와 틀릴수도 있는 점을 감안해주세요^^

리뷰

모바일 최초 MMORPG!!

지금까지와는 다른방식으로 파티 기능이나 일촌기능 쪽지기능등 많은 점이 온라인게임과 비슷하다. 여기서 유저들이 제일 걱정하는 일이 바로 네트워크 연결일 것이다. 돈이 없는(저같은 ㅜㅡ) 유저들은 게임을 받기도 전에 네트워크 방식이라는것에 게임 받는 것을 포기(?)해 버린다. 하지만 요금 걱정은 없으리라 본다. 우선 게임을 받고서 네트워크 요금이 나가는 경우는 캐릭생성할 때 약간의 통화료와 파티를 맺을때, 쪽지를 볼때 말고는 네트워크 요금이 절대 나가지 않는다. MMORPG라고는 해도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가 있다. 파티기능없이 혼자 플레이를 하더라도 게임의 재미는 반감되지 않는다. 게다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는경우에는 NPC가 파티에 들어오게 되기 때문에 스토리 진행에 무리가 없다. 파티기능을 하는경우는 게임을 진행중 전투를 조금더 쉽게 하기위해서 파티기능을 사용하게 된다. 그러니 요금에 부담이 있는 유저들은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AA를 즐 길수가 있다.

많은 분량의 퀘스트!!

AA에서는 많은 퀘스트가 준비되어있다(AA에서는 의뢰라고한다). 메인의뢰와 서브의뢰를 합한 경우 40여가지의 의뢰가 존재한다. 여기서 메인의뢰는 스토리가 연달아 일어나게 된다. 하나의 메인의뢰를 해결했을 경우 다음 메인의뢰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서브의뢰는 메인스토리외에 부가적인 요소로 대충 어떤아이템을 몇 개 얻어오라는 식의 무한으로 반복할수 있는 의뢰들이다.(여기서 참眞이슬露님의 내용보충 : 주요의뢰를 선택할 경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레벨이 낮아 스토리를 진행하지 못할 경우 필드상에서 사냥을 해서 레벨을 올리며 진행할수 있습니다^^)

방대한 맵과 긴 플레이타임!!

AA는 정말 방대한 맵을 가졌다. 하지만 방대하다고 좋은 것만은 아닌것같다. 확실히 맵은 넓어져 게임이 방대하다는 느낌은 받지만 일부 느린폰을 기준으로 볼때는 맵이 넓어서 답답하다는 분도 계신다. 빠른폰에서야 넓은게 좋다지만 느린폰에서는 돌아다니기 귀찮다 -_-:; 맵이 방대하다는 이유도 있겠지만 AA같은 경우는 아무리 빨리 클리어한다고 해도 15시간 이상은 걸린다. 필자의 경우 에피소드1을 클리어하는데 20시간정도 걸렸다. 하지만 게임 진행이 지루하지는 않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해도 어? 벌써 시간이 이렇게 -_-:;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필드에서는 휴식이 가능하다. 하지만 휴식을 하는도중에 몹을 만날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할때는 항상 긴장해야된다.

직업의 다양성과 스킬의 다양성!!

AA에서는 4가지의 직업이 존재하고 여성과 남성을 선택 할 수 있다. 기사, 도적, 프리스트, 메이지와 스킬은 각 캐릭별 4-8개로 다양하다. 스킬은 올리면 능력치에 가중되는 패시브스킬과 MP가 소모되는 공격 및 보조 스킬이 존재한다. 그 외 도적에게는 다양한 재미난 스킬이 존재한다(예:아이템드랍율상승스킬, 도망 확률을 높이는 스킬등)

자기만의 개성있는 캐릭육성!!

AA에서는 레벨업이 될때마다 1의 스탯포인트와 스킬포인트가 주어진다. 캐릭은 STR VIT DEX INT 중에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를 할수 있다. 그리고 스킬에 투자하여 스킬의 능력을 올려줄수 있다. 예를 들어 메이지같은경우 파이어볼위주의 메이지가 될 수 있고, 또는 아이스볼위주의 메이지가 될 수 있는 것이다. 프리스트의 경우 공격형 프리스트 보조형 프리스트 힐위주 프리스트등 다양하게 키울 수 가 있다.

MMORPG형식의 파티 및 일촌 쪽지기능!!

유저들이 많이 민감해하는 네트워크에 접속해야 쓸수 있는 기능을 알아 보겠다. AA에서는 서브퀘스트를 진행할 경우 솔로윙도 가능하지만 다른 유저의 캐릭과 파티를 맺어서 게임을 진행할 수가 있다. 이 기능을 잘만 사용한다면 어려운 게임도 쉽게 진행할 수가 있지만, 약간(?)의 네트워크 통화료가 나간다. 파티를 맺기 위해서는 마을에 있는 술집에 들려 파티검색메뉴와 일촌메뉴가 있다. 파티검색을 할 경우 상하위자기랩에 2-3정도 차이의 유저들이 검색이 된다. 그 외의 캐릭터와 파티를 맺기 위해서는 일촌들과 파티를 맺는경우가 있다. 일촌을 맺기 위해서는 다른 유저들의 ID를 직접입력하여 일촌을 맺는 경우와 파티를 하다 같이 하는 유저를 파티에서 제외 시킬 경우 일촌을 맺을건지에 대해서 물어온다. 승낙을 하면 일촌메뉴에 다음부터 그캐릭의 이름이 뜬다. 이렇게 해두면 파티검색을 하지 않더라도 일촌들과 파티를 맺을수가 있다. 쪽지는 다른유저가 본인한테 보내거나 받는 메시지를 확인할수 있는 기능이다. 여기서 파티나 쪽지를 확인할 경우 네트워크에 접속하게 되는데 얼마의 요금이 드는지는 자세히 모르겠다. 패킷요금으로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접속시간은 대충5초정도가 소요된다.

장점

1.강력한 파티기능과 일촌기능

모바일최초 MMORPG라는 점과 파티를 이루게 함으로써 색다른 전투에서 좀 더 다양한 전술을 펼칠수 있게 되었다. 일촌기능으로 인한 커뮤니티형성.

2.방대한 퀘스트수와 긴 플레이타임

40여개의 방대한 퀘스트와 시나리오가 계속 연계되어 이루어지는 메인퀘스트와 무한반복의 서브퀘스트를 통한 사냥에대한 목적의식을 주어 지루하지 않는 플레이를 지향한다.

3.다양한 직업과 스킬들로 인한 자기만의 개성있는 캐릭 육성

4가지의 직업과 캐릭전체 20여가지의 스킬을 통한 다양한 육성방법을 통한 자기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키울수 있다. 레벨업을 했을시 보너스포인트가 주어짐으로써 캐릭능력과 스킬을 올려줄수 있다.

4.개성있는 NPC들과 다양한 동료들

개성있는 많은 NPC들의 등장과 이야기의 진행에 따라 파티원이 달라지는 동료들.

단점

1.소모아이템의 높은가격

AA에서는 HP와MP를 체워줄수 있는 아이템이 있지만, 가격이 조금높게 책정되어져있다. 가격 인하가 필요.

2.세이브공간의 부족

여러캐릭을 키우고 싶어하는 유저들에게 1개의 슬롯만이 존재한다. 이것은 앞으로 보완되어져 나올 듯 싶지만, 아직은 슬롯이 부족하다.

3.일부폰에서의 느린속도와 사용불가단말기

AA는 폰의 성능에 따라 느린폰도 있고 빨라서 못할정도로 빠른 폰이 있다. 1월 중순 2차런칭때 사용할수 있는 단말기 확충과 속도향상 패치가 있을예정이라고 한다.

총평

5개만점 기준


1.그래픽 ●●●●◐ (93/100)

그렇게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한 그래픽이다. 캐릭들이 아기자기하고 맵이 잘 구성되어져있다.


2.중독성 ●●●●● (99/100)

중독성은 정말 최고인 듯 싶다. 한번 잡게 되면 몇시간이 그냥 갈정도로 게임에 몰입하게 된다. 필자역시 시간 가는줄 모르고 게임을 즐겼다^^


3.사운드 ●●●●◐ (91/100)

마을에서나 필드에서 전투에서의 사운드는 정말 좋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점은 전투시 타격음이 없이 음악만 흘러 나오는 것이 조금 아쉽다. 나중에 패치 될 때는 이부분도 패치되기를 바란다.


4.속도 ●●●●● OR ●●●●○ (99/100) OR (85/100)

속도는 폰의 성능에따라 틀리다. 어떤폰에서는 무지 빠르고 어떤폰에서는 느리다고 한다. 필자의폰 SV-9140기준에서는 빠르지도 않고 그렇게 느리지도 않았다. 적당한 속도가 나오는 듯.


5.플레이타임 ●●●●● (98/100)

플레이타임은 정말 길다. 이 게임 하나받으면 몇주는 문제없다. 메인시나리오 해결에 서브퀘스트 해결에 숨겨진 아이템수집 레벨올리기등 해야할 일들이 많기 때문에 오래 즐길수 있다.


전체적인 총평

오랜만에 정말 잘만든 게임이 나왔다. 아직은 홍보가 부족해 이 게임을 받은 유저들이 별로 없는듯하다. 커뮤니티만 잘형성 된다면 정말 재밌는 게임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오래즐기고 즐기는 동안 푹빠진 게임이라서 무지 애착이 간다. 그래서 리뷰가 개인적으로 장점에 손을 많이 들어주었다. AA같은 경우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게임처럼 에피소드의 추가와 패치들이 계속나온다고 한다. 그래서 온라인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 AA를 좋아하는듯 싶다. 앞으로의 추가적인 에피소드로인해 1장을 클리어하더라도 캐릭은 계속키울 수 있다. 앞으로 길드시스템이라던지 전직시스템 PVP시스템등 많은 것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자 주저하지 말고 당신도 오늘부터 AA세계에 빠져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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